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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활용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NICE지니데이타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나이스비즈맵" 상권분석서비스(www.nicebizmap.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절차, 이용자 규칙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나이스비즈맵 상권분석 서비스"는 신규창업, 점포확대 및 마케팅 기획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지도, 솔루션, 통계정보 등을 이용하여 주변상권 등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기법으로 파악하여, 그 분석정보를 솔루션 또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서 정의한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자신의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기업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과 효력발생)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 등의 일부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30일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7. 개정된 약관 공시내용을 알지 못해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관리

제 4 조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자격)

1. "회사"는 "이용자" 중 본 약관에 동의하고, 자발적인 의사로 신청한 경우에 한하여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인정합니다. 이 때, 동의절차는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임의적으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을 인정하지 않거나 가입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신청시 해당정보가 허위로 기재되거나 타인의 정보인 경우.
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방법으로 허용된 목적 범위 외의 행위를 하거나 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부도덕한 행위로 "회사"와 "서비스"의 지위 또는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손상시킬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과 "비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은 "회사"의 승낙이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의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회사"는 상기 제2항의 규정으로 인해 회원가입이 거부되거나 회원가입을 유보하는 경우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2.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휴대폰/이메일 정보
나. 알림서비스 수신여부
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 6 조 (회원탈퇴)

1. "회원"은 본인의 자발적인 의사로 소정의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탈퇴"가 가능하며, 이럴 경우 "서비스" 제공기관이 보유 가능한 고유한 정보 외에 회원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회원정보"는 탈퇴 시점으로부터 자동으로 삭제되며, 모든 서비스 제공은 탈퇴 즉시 중단됩니다.

2. "회원”이 제 20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사이트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수집과 보호)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상권분석서비스관련 상품 및 용역의 판매.
나. 다양한 정보의 제공.
다.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라.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 제도적,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제도적 변경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을 통해 즉시 통지합니다.

3. 상기 제2장 제2조 제2항의 변경 내용으로 인해 더 이상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 는 해당 "서비스" 잔여 기간에 대해 체결된 계약서에 의거하여 환불 조치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해당사항을 게시합니다.

제 12 조 (저작권 등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서비스 약관에 저촉되는 경우.
나.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라. 공공질서를 해칠 우려가 있는 내용인 경우.
마. 탈퇴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 서비스로 구분되며,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별도 구분표시를 합니다.

제 14 조 (이용요금의 납입)

1. "회사"는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용카드로 결제한 대금에 대하여 카드대금 청구서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대체하며, “이용자”가 “회사”에 별도의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요청 할 경우 전자적 방법으로 이를 발행하여 제공합니다.

2.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용카드 결제 이외의 방법으로 납부한 대금에 대하여 별도의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회사"에 요청할 경우 전자적 방법으로 이를 발행하여 제공합니다.

제 15 조 (구매취소 및 환불) "회원"이 "서비스"를 구매한 후 "서비스이용료"의 환불을 "회사"에 요청할 경우, "회사"는 다음 기준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1. 1회 이용권 요금방식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전에 요구하는 환불건에 대해서만 환급합니다.

2. 1개월이용권, 패키지상품 등 선불요금의 경우에는 권한 만료시간까지의 사용횟수 및 이용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제 16 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광고를 게재하거나 안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메일수신동의를 한 "회원"에 한하여 "회사" 또는 제휴사의 상품소개 관련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사이트의 연결)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 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통지 수단)

1. "회사"가 "회원" 또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또는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이메일) 주소나 휴대폰(문자메시지)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또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잘못된 메일계정, 휴대폰번호 변경사실 미등록 등)로 인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책임과 의무

제 19 조 (회사의 책임과 의무)

1. “회사”는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20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라.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마..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바.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아.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자.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면책)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사업자등록정보,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등) 및 접속정보(ID,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소홀 등에 의한 손해가 발생할 경우.
나. 전쟁,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다. 통신기기, 통신회선 또는 "회사"가 직접 통제할 수 없는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 지연이나 불능이 발생한 경우.
라. "이용자"가 바이러스 침투, 불법 소프트웨어 설치 등 컴퓨터 관리소홀 및 부주의, 키보드 보안을 포함한 "회사"의 보안프로그램 미설치로 본인의 정보 등이 노출되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마. "이용자"가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준수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바.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제휴사에 제공한 정보가 제휴사에 의해 누출이 된 경우.
사.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요청에 의해 회원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 제공된 회원 정보의 누출에 의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잘못으로 누출되었을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아.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자.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차. 기타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 22 조 (정보의 공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서비스"사이트,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폰 등 통지 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공고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제공기관으로서의 업무 휴지/정지 또는 폐지, 지정취소 등 지위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 비밀번호 분실/훼손, 도난/유출 등 신뢰성이나 유효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유가 발생하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비밀번호를 변경한 경우.

3.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 등 "서비스" 상태 정보 및 갱신 안내.

4.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정보.

제 5 장. 분쟁

제 23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처리를 위하여 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간의 분쟁에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24 조 (관할법원) 본 약관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남부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5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본 약관은 2011년 6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2011. 06. 08 신설)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017. 11. 16 개정)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NICE지니데이타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나이스비즈맵" 상권분석서비스(www.nicebizmap.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절차, 이용자 규칙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나이스비즈맵 상권분석 서비스"는 신규창업, 점포확대 및 마케팅 기획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지도, 솔루션, 통계정보 등을 이용하여 주변상권 등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기법으로 파악하여, 그 분석정보를 솔루션 또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서 정의한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자신의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기업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과 효력발생)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 등의 일부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30일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7. 개정된 약관 공시내용을 알지 못해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관리

제 4 조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자격)

1. "회사"는 "이용자" 중 본 약관에 동의하고, 자발적인 의사로 신청한 경우에 한하여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인정합니다. 이 때, 동의절차는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임의적으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을 인정하지 않거나 가입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신청시 해당정보가 허위로 기재되거나 타인의 정보인 경우.
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방법으로 허용된 목적 범위 외의 행위를 하거나 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부도덕한 행위로 "회사"와 "서비스"의 지위 또는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손상시킬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과 "비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은 "회사"의 승낙이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의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회사"는 상기 제2항의 규정으로 인해 회원가입이 거부되거나 회원가입을 유보하는 경우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2.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휴대폰/이메일 정보
나. 알림서비스 수신여부
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 6 조 (회원탈퇴)

1. "회원"은 본인의 자발적인 의사로 소정의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탈퇴"가 가능하며, 이럴 경우 "서비스" 제공기관이 보유 가능한 고유한 정보 외에 회원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회원정보"는 탈퇴 시점으로부터 자동으로 삭제되며, 모든 서비스 제공은 탈퇴 즉시 중단됩니다.

2. "회원”이 제 20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사이트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수집과 보호)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상권분석서비스관련 상품 및 용역의 판매.
나. 다양한 정보의 제공.
다.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라.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 제도적,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제도적 변경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을 통해 즉시 통지합니다.

3. 상기 제2장 제2조 제2항의 변경 내용으로 인해 더 이상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 는 해당 "서비스" 잔여 기간에 대해 체결된 계약서에 의거하여 환불 조치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해당사항을 게시합니다.

제 12 조 (저작권 등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서비스 약관에 저촉되는 경우.
나.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라. 공공질서를 해칠 우려가 있는 내용인 경우.
마. 탈퇴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 서비스로 구분되며,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별도 구분표시를 합니다.

제 14 조 (이용요금의 납입)

1. "회사"는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용카드로 결제한 대금에 대하여 카드대금 청구서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대체하며, “이용자”가 “회사”에 별도의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요청 할 경우 전자적 방법으로 이를 발행하여 제공합니다.

2.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용카드 결제 이외의 방법으로 납부한 대금에 대하여 별도의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회사"에 요청할 경우 전자적 방법으로 이를 발행하여 제공합니다.

제 15 조 (구매취소 및 환불)

"회원"이 "서비스"를 구매한 후 "서비스이용료"의 환불을 "회사"에 요청할 경우, "회사"는 다음 기준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1. 1회 이용권 요금방식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전에 요구하는 환불건에 대해서만 환급합니다.

2. 1개월이용권, 패키지상품 등 선불요금의 경우에는 권한 만료시간까지의 사용횟수 및 이용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제 16 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광고를 게재하거나 안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메일수신동의를 한 "회원"에 한하여 "회사" 또는 제휴사의 상품소개 관련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사이트의 연결)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 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통지 수단)

1. "회사"가 "회원" 또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또는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이메일) 주소나 휴대폰(문자메시지)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또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잘못된 메일계정, 휴대폰번호 변경사실 미등록 등)로 인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책임과 의무

제 19 조 (회사의 책임과 의무)

1. “회사”는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20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라.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마..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바.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아.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자.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면책)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사업자등록정보,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등) 및 접속정보(ID,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소홀 등에 의한 손해가 발생할 경우.
나. 전쟁,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다. 통신기기, 통신회선 또는 "회사"가 직접 통제할 수 없는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 지연이나 불능이 발생한 경우.
라. "이용자"가 바이러스 침투, 불법 소프트웨어 설치 등 컴퓨터 관리소홀 및 부주의, 키보드 보안을 포함한 "회사"의 보안프로그램 미설치로 본인의 정보 등이 노출되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마. "이용자"가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준수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바.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제휴사에 제공한 정보가 제휴사에 의해 누출이 된 경우.
사.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요청에 의해 회원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 제공된 회원 정보의 누출에 의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잘못으로 누출되었을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아.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자.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차. 기타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 22 조 (정보의 공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서비스"사이트,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폰 등 통지 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공고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제공기관으로서의 업무 휴지/정지 또는 폐지, 지정취소 등 지위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 비밀번호 분실/훼손, 도난/유출 등 신뢰성이나 유효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유가 발생하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비밀번호를 변경한 경우.

3.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 등 "서비스" 상태 정보 및 갱신 안내.

4.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정보.

제 5 장. 분쟁

제 23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처리를 위하여 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간의 분쟁에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24 조 (관할법원)

본 약관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남부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5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본 약관은 2011년 6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2011. 06. 08 신설)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017. 11. 16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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